본문 바로가기
영화 • 읽기 • 쓰기/이 주의 신작 NEWS

3월 3주) 넷플릭스 신작

by 아예다른 2020. 3. 15.

 

  • 개봉 영화가 아닌, 넷플릭스에 매주 업로드되는 작품.
  • 모든 작품이 아닌, 재밌게 보았거나, 기대되는 작품을 선별. (매우 주관적.)
  • 넷플릭스에서는 국가별로 서비스되는 콘텐츠가 다름.
  • 대한민국에서 서비스되는 콘텐츠만 해당.
  • 작품 이미지는 모두 넷플릭스에서 가져왔으며, 문제가 있을 시 삭제조치.

 

넷플릭스 신작


 

킹덤 (2020) / 액션, 스릴러 / 시즌 2 (6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사극과 좀비라는, 어울릴 것 같지 않던 두 소재를 멋지게 비벼낸 작품. 

<킹덤 시즌 1>은 <시그널>, <싸인>의 '김은희' 작가와 <터널>, <끝까지 간다>의 '김성훈' 감독의 조합이 아주 성공적이라는 평을 받으며, 해외에서도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시즌 1은 우아한 미장센, 수준급의 액션연출, 거대한 스케일의 좀비 씬 등 블록버스터급 드라마였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혹평을 받았던 '배두나' 씨의 발성이나, '중전(김혜준)'의 연기도 크게 거슬리진 않았다.

문제는 오히려, 시즌이 마무리될 때 하나의 거대한 사건, 혹은 문제가 조금이라도 해결이 되어야 하는데, 중간에 뚝 하고 시즌이 끝나버린 느낌이 들었다는 것이다.

다행히 이번에 공개 된 <시즌 2>가 평가가 좋고, 떡밥들의 회수도 잘 이루어졌다고 하니 기대를 가지고 시청해도 좋을 듯하다. '김은희' 작가가 시즌 10까지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으니, 넷플릭스의 장수 컨텐츠가 되길 바란다.   

시즌 1의 감독이었던 '김성훈' 감독이 빠지고, 시즌 2는 <모비딕>, <특별 시민>의 '박인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요즘 하는 작품마다 잘되는 '주지훈', 월드스타 '배두나', 엄청난 연기를 선보이는 '류승룡' 주연. 

**좀비영화의 팬이거나, 정치 스릴러를 좋아한다면 시즌 1부터 정주행 하길 추천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2020) / 드라마 / 시즌 1 (12편)

<슬기로운 감빵생활>,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감독 작품.

한주에 두 편씩 방영하던 기존 방식과는 다르게, 매주 한 편씩 공개되고 있다. 1편을 본 소감은, 역시 '신원호' 감독의 유머와 레트로 감성이 빛을 발한 재밌는 출발이라 생각한다. 전작 '슬기로운 감빵생활'보다는 '응답하라' 시리즈와 더 유사한 느낌.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가 주연했다. 조정석, 정경호, 유연석, 김대명의 코믹연기가 이미 검증되어 있는 사실이라면, 홍일점 '전미도'는 새로운 스타 탄생을 예고하는 듯 안정적이고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다. 

**응답하라 시리즈처럼, 왠지 '아이의 아빠'가 누구인가를 맞추는 것 아닐까? 추측해본다.

 

발할라 살인 (2020) / 범죄, 스릴러 / 시즌 1 (8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생소한 아이슬란드 드라마.

아름다운 눈의 나라 '아이슬란드'. 그곳에서 발생한 노인 연쇄살인이 벌어지고, 한 여형사가 미스터리한 사건의 전모를 파헤치는 이야기.

'발할라'는 북유럽신화 속의 천국을 뜻하는데(바이킹 같은 전사들이 죽으면 간다는 천국), 과연 어떤 관련이 있을지 기대된다. 

**스릴러를 좋아한다면, 시청해보길.

 

믹스 (2019) / 로맨스, 스포츠 / 시즌 1 (24편)

<H2>, <러프> 등 고교야구, 멜로 만화만 그리는 '아다치 미츠루'의 만화 원작.

아다치 미츠루의 팬이라면 당연히 볼만하고, (팬이 아니라도) 자극적이지 않고 소소한 고교생들의 사랑이야기를 좋아한다면 볼만하다. 

**야구만화지만, 전형적인 일본 스포츠 만화처럼 본격 대결씬이 많지 않고, 멜로드라마에 가깝다는 사실을 알고 시청하길. 

 

신의 한수 (2014) / 액션 / 1시간 57분

<뚝방전설>, <퀵>의 '조범구' 감독 작품.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이 영화의 스핀오프 <신의 한 수 : 귀수편>을 보니.. 나름 괜찮았던 것 같다. (요즘 한국영화를 보면 볼수록, 과거에 별로였던 영화들의 평가가 상승하는 중)

타짜처럼 바둑으로 사기를 치고, 큰돈을 쓸어 담는 이들의 이야기에 복수극을 섞었다.

**<오션스 일레븐>, <타짜>처럼 두뇌 플레이를 기대한다면 실망하겠지만, 그냥 액션이 난무하는 팝콘무비를 보고 싶다면 괜찮은 선택일지도 모른다. 

정우성, 이범수, 안성기, 이시영 주연.

 

검은돈 (2020) / 다큐멘터리 / 시즌 2 (6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자동차 회사, 제약회사, 마약 카르텔 은행, 미국 대통령 '트럼프'까지, 거대한 자본을 가진 조직, 회사, 정치인들의 돈을 추적하는 고발 다큐멘터리. 불법과 합법 사이를 교묘하게 오가는, '소위 있는 자'들이 어떻게 자본을 벌어들이고 축적하는지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 

**넷플릭스의 다큐멘터리는 만듦새가 뛰어난 것은 물론, 과감한 주제를 선택한다는 점에서 매번 놀랍다.

**매회 독립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순서에 상관없이 시청해도 무방하다. 

 


아예다른™

WONTAKE STUDIO

댓글